1991년 소규모 사람들이 LGBTQ 커뮤니티의 구성원들에 의한 또는 대한 영화를 홍보하고 전시하기 위한 목적의 페스티벌을 시작했습니다. 시작은 미미했지만 그 이후 인사이드 아웃 LGBT 영화 페스티벌(Inside Out LGBT Film Festival)은 캐나다에서 가장 거대한 영화 행사로 성장했습니다.

TIFF와 같이 세상의 이목을 끌지는 못하기 때문에 시사회에서 그렇게 많은 A급 유명 인사를 만날 것이라는 기대는 하지 마십시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사이드 아웃은 수 십만의 방문객을 유치합니다. 5월 달에 11일 이상 열리는 이 페스티벌에는 시사회, 아티스트와 대화, 패널 토론 그리고 캐나다와 전 세계에서 출품하는 200개 이상의 영화와 동영상을 시연할 설비와 당사자들 포함하여 35,000명에 가까운 관중이 모입니다.

모든 영화는 5개의 상영관이 있는 전용 복합 건물인 TIFF Bell Lightbox 상연장에서 시연됩니다. 이곳에는 3개의 학습 센터, 2개의 갤러리, 3층 공공 아트리움, 비스트로, 레스토랑 및 라운지가 갖춰져 있습니다. 이 최첨단 공간에서 영화 애호가들과 밥을 먹고, 영화를 보고,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십시오.

사회 문화적인 다큐멘터리에서 막장 드라마와 배꼽을 잡는 코미디에 이르는 모든 장르를 다루는 인사이드 아웃 LGBT 영화 페스티벌은 이 현대 시대에서 특별한 즐거움에 대해 생각해 볼 시간을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