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isine du monde

토론토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맛을 경험해보세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종이 모여 사는 곳이 주는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맛있고 다양한 음식입니다. 이탈리아 요리, 멕시코 요리, 중식, 에티오피아 음식을 망라해 토론토에서는 누구나 원하는 음식을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유럽의 맛

매년 8월이면 토론토 사람들은 (Taste of the Danforth).(댄포스의 맛) 연례 축제에 몰려듭니다. 다행스럽게도 토론토에서는 맛있는 그리스 음식을 맛보기 위해 축제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스 타운에 자리한 (Pan on the Danforth) 는 정통 그리스 요리를 맛 볼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오랫동안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산뜻한 염소 우유 치즈 샐러드, 사가나키, 무사카를 햇살 가득 화사한 길가의 발코니에서 즐겨보세요. 한편 다운타운 중심지 가까운 곳에서 그리스 음식을 찾으신다면, 금융 지구에 (Estiatorio Volos) 가 있습니다. 캐나다 현지산 재료만을 사용해 전통 그리스 요리를 전문으로 합니다.

Plat espagnol파스타, 피자, 피노 그리지오를 좋아하신다면? 토론토에는 여러분을 위한 이탈리아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유클리드 애비뉴와 셔 스트리트 사이 칼리지 스트리트 웨스트 선상에 있는 리틀 이태리는 이탈리아 카페, 레스토랑, 베이커리로 가득한 매력적인 이탈리아 동네입니다. 그 외에도 엔터테인먼트 지구의 (La Fenice) 와 유니언 스테이션 근처에 편리하게 위치한 (Aria Ristorante), 등 다운타운 중심지에서도 고급스런 이탈리아 레스토랑이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트렌디한 블로어 요크빌에 있는 (La Société)은 시크한 비스트로의 대명사로, 눈부시게 빛나는 스테인드 글라스 천정과 두 개의 유럽식 테라스가 특징입니다. 잠깐 분위기를 바꿔보시려면, 현대식 프랑스 비스트로 또는 어두운 패널이 들어선 이 멋진 바에서 잠시 여유를 즐겨보세요.
스페인 타파스가 생각나신다면? (Patria) 레스토랑에서는 엠파나다스, 크로케타스와 같은 인기 스페인 음식은 물론 맛있는 칵테일과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외 가볼만한 레스토랑인 (Tapas d’Embrujo)는 다양한 스페인 요리 메뉴와 와인 및 플라멩코 공연으로 유명합니다.

미주 지역의 맛

‘캐나다에는 전통 음식이 없다’는 말은 사실이 아닙니다. (Bannock) 레스토랑의 셰프는 캐나다의 다양한 지역과 문화를 담은 전통 캐나다 요리를 전문으로 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Canoe) 레스토랑의 존 혼 셰프는 살짝 구운 퀘벡 푸아 그라, 앨버타 램 등과 같이 현지에서 영감을 얻은 캐나다 요리를 선보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TD 타워 54층에서 내려다 보는 전망은 말 그대로 장관입니다.

케이준 요리가 생각나신다면? 늘 마르디 그라의 축제가 느껴지는 (Southern Accent)레스토랑은 뉴올리언스의 시각, 청각 그리고 미각으로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입 안에서 녹아내리는 나초, 타코, 부리토 그리고 얼음 같이 차가운 마르가리타. 멕시코 음식 특유의 맛과 향은 그 무엇에도 비교할 수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푸드 트럭에서 레스토랑으로 변신한 (La Carnita)는 전설적인 타코로 늘 길게 줄이 늘어서 있는 퀸즈 스트리트 이스트를 포함해 3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좀 더 세련된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품격 있는 분위기에서 전통 멕시코 요리를 제공하는 디스틸러리 히스토릭 지구의 (El Catrin) 또는 킹스트리트의 (Los Colibris)가 좋습니다.

멕시코 요리 외에도, 생기 넘치는 문화 만큼이나 맛깔스런 음식을 자랑하는 남미 음식도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남미 요리는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및 원주민의 영향이 어우러진 퓨전의 완성입니다. 테이블에서 무제한 직접 고기를 썰어주는 (Copacabana)에서 브라질 바베큐를 경험해 보세요. 한편 클레어 애비뉴 웨스트에 자리한 페루 레스토랑 (El Fogón)에서 정통 로모 살타도(볶음 요리)와 치차 모라다(양념을 더한 자주색 옥수수 음료)를 즐겨보세요.

아시아의 맛

동북 아시아와 동남 아시아 음식은 다양한 만큼이나 그 맛으로도 유명합니다. 덤플링, 볶음밥에서 데리야키 스테이크, 이자카와, 버터 치킨 및 비리야니까지 다양한 선택의 즐거움이 있습니다.

스파디나 애비뉴에 있는 토론토 최대 차이나타운의 (Rosewood Chinese Cuisine)에서 광둥 해물요리와 딤섬을 맛보세요. 그리고 난 후에는 즐비하게 들어선 중국 가게와 시장에서 버블티 한 잔의 여유도 잊지 마세요. 전망 좋은 곳을 원하신다면, (Pearl Harbourfront Chinese Cuisine)은 온타리오 호수의 풍경과 광둥 및 사천 요리를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스시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일식. WHERE 매거진에서 2년 연속 ‘가장 기억에 남는 요리’로 선정한 (Benihana Japanese Steakhouse)에서 셰프가 테이블 앞에서 직접 준비하는 철판 요리를 경험해 보세요. 또는 친구들과 (ki modern japanese + bar).

카레 향이 생각날 때에는? 콕스웰/그린우드 사이 제라드 스트리트 이스트에 자리한 리틀 인디아에 있는 수많은 인도 레스토랑을 찾아가 보세요. 다운타운에 있는 (309 dhaba) 에서 토론토 최고의 요리 비평가들 사이엣 ‘신성의 맛’, ‘혁신이 담긴 요리’로 극찬을 받은 정통 인도 요리를 즐겨보세요.

태국 스타일의 카레(레드, 그린, 옐로우)를 좋아하신다면, (Khao San Road)를 추천합니다. 수많은 상은 물론 토론토 최고의 태국 요리로 자주 손꼽히는 레스토랑입니다. 그 외에도 태국 영사관에서 최고의 태국 방문지로 선정한 토론토 소재 네 개의 태국 레스토랑 중 하나인 (Bangkok Garden) 는 정통 태국 요리과 뛰어난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아프리카의 맛

아직까지 아프리카 음식을 먹어보지 않았다면, 더 이상 망설이지 마세요. 토론토에서도 특히나 서부 끝지역에는 에티오피아와 동아프리카 레스토랑들이 문을 열고 있습니다. 양념 고기와 야채 요리가 ‘인제라’라고 부르는 커다란 밀가루 빵이 함께 제공됩니다. 포크와 나이프는 사용하지 않고, 인제라를 손으로 뜯어 먹는 색다른 경험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아프리카 음식을 먹어보지 않았다면, 더 이상 망설이지 마세요. 토론토에서도 특히나 서부 끝지역에는 에티오피아와 동아프리카 레스토랑들이 문을 열고 있습니다. 양념 고기와 야채 요리가 ‘인제라’라고 부르는 커다란 밀가루 빵이 함께 제공됩니다. 포크와 나이프는 사용하지 않고, 인제라를 손으로 뜯어 먹는 색다른 경험이 있습니다.

토론토 최고의 에티오피아 음식을 원하신다면, (Nazareth) 를 방문해 보세요. 종종 줄을 서서 기다리는 보람이 있는 아늑한 레스토랑입니다. 놀라우리만치 저렴한 메뉴 무엇이든 만족스럽지만, 그 중에서도 야채 요리가 인기가 높습니다.

맛의 여정이 있는 곳

토론토는 다양한 민족과 인종이 어우러진 만큼 수많은 맛과 요리가 있습니다. 토론토 최고의 레스토랑에서 전 세계 다양한 요리를 경험해 보세요.